MARKETING DREAM?

마케팅드림(Dream)은 초기 마케팅예산이 부족한 중소 게임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입니다.

KMGA(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디앤엠의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되며
사전등록 매체 부터, 게임출시 후 매출 증대를 위한 매체에 대한 마케팅 지원이 선행됩니다.

추후 RS방식으로 마케팅비용을 변제하는 방식이기에
큰 규모의 마케팅 비용을 한꺼번에 지출하기 어려운 중소 게임사 입장에서
보다 안전하게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개서

선정방식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의 전문 분과위원들의 별도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 게임이 선정됩니다.

대중성, 게임성, 과금성 등으로 대표되는 총 30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 점수를 부여하고
해당 척도에 따라 지원 가능 여부 및 마케팅 지원 항목이 결정됩니다.

1차로 총 10개 게임에 대한 지원이 실시되며
신청 방식에 대해서는 본 홈페이지 상단의 [신청방법] 탭을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마케팅드림 프로젝트를 주관하는
㈜디앤엠의 매체들을 통한 마케팅 지원이 선행됩니다.

국내 게임 론칭 시 필수 마케팅인 사전등록은 대표 사전등록 매체인 '겜셔틀'을 통해 지원되며
모바일게임 고과금 유저가 집중되어 있는 핵심 매체인 '금수저'를 통해 실제 매출기여도가 높은 유저들을 게임으로 유입시키게 됩니다.

마케팅은 기존 정가 대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지원되며
추후 실제로 게임에서 매출이 발생하면 RS 방식으로 변제하면 되기에
초기 마케팅 예산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마케팅드림 지원사업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① 자유양식의 게임소개서 1부
② 개발중인 게임의 클라이언트 파일 1종
③ 신청서 양식 파일 1부
상기 자료를 아래 이메일로 전달하시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접수 이메일 kmga@k-mga.or.kr
단,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가 아니실 경우
모바일게임협회 홈페이지(http://www.k-mga.or.kr/)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변제방식

마케팅드림을 통해 선 지원된 금액은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 변제 하시게 됩니다.

POINT 1
구글플레이 플랫폼에서 매출 발생 시 매월 매출의 일정부분을 RS 방식으로 상환합니다.
① 매월, 구글플레이 마켓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매출 금액의 50% 상환
② 원스토어, iOS 앱스토어의 매출은 상환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POINT 2
상환된 금액의 합계가 지원금액의 1.2배가 되면 모든 변제는 종료됩니다.
① 게임의 매출 성과가 좋을 경우, 초반 2~3개월만에 상환 종료가 이루어지는 것도 가능합니다.
② 게임 성과가 좋지 못하여 1년간의 매출액이 지원예산 수준에 미달할 경우 마케팅 비용을 변제 하지 않아도 됩니다.